Automatic pet feeder PetWatch
Petwatch
Home | English | Japan | Favorite
PetWatch Product Review community buy it
petwatch
공지사항
자료실
상담/문의
FAQ
A/S
 
작성일 : 04-12-08 11:12
[기사]애완견에서 먹이를 줄 수 있는 펫케어서비스는 인기 만점
 글쓴이 : PetWatch
조회 : 9,098  

[2004 그린주거문화대상]홈네트워크대상-자이
[헤럴드경제 2004.11.30 13:57:00]



클릭 한번이면 `스위트홈`

휴대폰ㆍPC 등으로 집안관리 `척척`





휴대폰으로 세탁기 빨래를 돌리고, 사무실에 앉아 집 방문객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 도입이 활발하다. 이른바 `홈 네트워크` 시스템 시대가 상용화된 셈이다.

이를 선도하는 기업은 LG건설(대표 김갑렬)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입주한 LG방배자이를 시작으로, 향후 분양하는 자이아파트에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문화의 기치를 내걸고 각종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자이 홈네트워크는 △홈 컨트롤(온도,조명,가스밸브) △홈 시큐리티(방범,방문자 영상) △사이버아파트(관리비내역 조회, 공지사항 게시) 등의 테마로 구성된 것이 특징. 이를 활용하면 외부에서도 휴대폰이나 PC를 이용, 원하는 시간에 에어컨이나 세탁기를 가동할 수 있다. 또 같은 방법으로 전등 점멸, 가스상태 점검도 가능해 외출 후에도 열려있는 가스밸브를 잠글 수 있다. 또 가구간 화상통화, 부재시 방문자 리스트 영상 저장, 월별 관리비 내역조회, 실시간 검침조회도 가능하다.

LG건설 관계자는 "지난 2월 분양한 대구월성자이를 시작으로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계해 범죄 및 재난 발생시 단지 상주 전문요원이 신속 출동하는 `출동경비시스템` 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초기 안전ㆍ도난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아파트 보안상 문제점을 보완한 것으로 범죄안전지대를 추구했다는 것이 그의 설명.

이는 가구별 홈네트워크로 작동되며, 전문 경비업체 직원이 상주하는 종합 관제실과 연결돼 이중감시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가구별로 동체감지기, 현관 자석감지기 등이 설치돼 외부침입을 감지,자동으로 경보가 울리게 된다. 특히 고층에 비해 침입이 빈번한 저층부에는 적외선 감지기를 만들어 발코니, 가스배관를 통한 외부 침입을 사전 봉쇄한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자이아파트는 최첨단 디지털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원격검침, 관리사무소, 무인경비, 우리집 상태 모드설정(재실/외출), 정보가전, 화상통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홈네트워크 첫 적용단지인 LG방배자이 주민들은 안전걱정이 사라졌다며 좋아하는 분위기다. 특히 인터넷,핸드폰을 통해 원격으로 애완견에서 먹이를 줄 수 있는 펫케어서비스는 인기 만점이다.

LG건설은 내년에 공급하는 아파트 및 주상복합 대부분 단지에 이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 각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한번 작동으로 모든 홈네트워크를 구현하는 원클릭모드 서비스도 구축키로 했다.

주택기술담당 최철순 부장은 "최근 고객들의 관심은 내부 인테리어에서, 단지조경, 첨단시스템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라며 "타사와 차별화된 첨단시스템으로 분양시장 불황을 뚫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상 기자(ysk@heraldm.com)


 
   
 

 
home  english   facebook
(주)에스비엠티 Tel 070-8822-7586 Fax 053-211-4665
소재지 대구 남구 대명3동 2139번지 계명대학교 동서문화관 205호 대표자/개인정보책임자 이종근
통신판매업신고 제2011-대구동구-00054호 사업자등록번호 502-86-10143
Copyright 2011 PetWatch. All Right Reserved.